티사이언티픽 주식 전망, 비트코인 관련주 057680

최근 비트코인 전망이 밝다. 비트코인 관련주 티사이언티픽 주식 전망 해보자.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및 비트코인 반감기 다가오고 있다. 장이 어떻든 잘 가는 주식은 잘 가고, 못 가는 주식은 별루다. 마지막에 주식 전망을 적었다. 끝까지 봐주시기 바란다. 또한 감사보고서 무료 다운로드도 놓치지 말길 바란다. 하루에 한 종목이라도 공부하는 습관을 키워보자. 어느 순간 성장해 있는 나를 발견할 것이다.

티사이언티픽 주식 전망, 비트코인 관련주 057680

티사이언티픽 기업보고서 (057680)

회사의 법적·상업적 명칭

명칭은 “주식회사 티사이언티픽”이라고 표기합니다. 또한 영문으로는 “T Scientific Co.,Ltd” 입니다.

 

설립일자 및 존속기간

이동통신에 방송개념을 도입한 ‘모바일방송’ 이라는 신개념의 서비스 등 모바일 플랫폼 및 컨텐츠 사업을 목적으로 1998년 08월 21일 설립하였으며 2002년 06월18일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한 주권상장법인입니다.

 

본사의 주소, 전화번호 및 홈페이지

주소 : 서울특별시 동작구 여의대방로 62길 1, 3층(대방동, 이투데이빌딩)
전화번호 : 02-2181-8010
홈페이지 : http://www.tscientific.co.kr

 

티사이언티픽 사업 분야 – 비트코인 관련주

가. 사업의 개요

각 매장에서 실물상품으로 교환 가능한 쿠폰을 이미지로 저장하여 모바일로 손쉽게 구매 및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모바일쿠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든 사업이 IT 인프라 기반의 운영환경으로 디지털 대전환(DT: Digital Transformation)되는 과정에서 IT 보안 및 개인정보보호가 중요해지고 관련 산업이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는 추세에 맞추어 정보보안/보호 우량기업인 (주)아이티노매즈와의 합병을 통해 정보보안/보호 사업에 진출했습니다.

[모바일 커머스]

모바일커머스 산업은 높은 편의성과 실용성을 바탕으로 이용자층이 보다 확대되고 있습니다. 기존의 모바일커머스 시장은 저렴한 가격대의 식음료 중심의 상품 위주였던 반면, 최근에는 서비스 상품으로 다양해지고 있는 등 그 활용도와 가치가 점차 증대되고 있으며 기업에서도 마케팅, 임직원 복지 등 활용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통계청 집계결과 e쿠폰 모바일쇼핑 거래액 규모는 2020년 약 3.7조원, 2021년 5.3조원, 2022년 6.3조원으로 앞으로도 시장은 꾸준히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당사는 기존의 모바일쿠폰 유통망 및 플랫폼을 기반으로 꾸준히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당사는 약 500여개 이상의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B2B(Business to Business) 사업과 오픈 마켓을 활용하여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B2C(Business to Customer) 사업을 병행하고 있으며, 자체 개발한 토탈 솔루션에 기반하여 다양한 업종의 90여개 이상 브랜드와 2,500여개 품목에 대한 모바일 쿠폰을 발행하고 있는 등 시장 내 안정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특히 모바일 결제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새로운 산업부문이 모바일커머스 시장으로 유입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당사는 오픈마켓 및 소셜커머스 및 SNS 등 다양한 모바일 환경을 활용해 모바일커머스 사업영역을 확장해나가고 있습니다. 당사는 지난 해 8월 커머스 노하우를 활용하여 기업용 모바일 쿠폰 발송 서비스인 “예스콘”을 출시하여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소비자에게 다가가고,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시장경쟁력을 높여나갈 예정입니다.

[정보보호/보안]

모든 산업이 IT 인프라 기반의 운영환경으로 디지털 대전환(DT: Digital Transformation)되는 과정에서 IT 보안 및 개인정보보호가 중요해지고있습니다. 2022년 국내 정보보호산업 실태조사에 따르면 정보보호산업은 코로나 팬데믹과 비대면, 비접촉, 출입통제 솔루션에 대한 관심 증가로 2020년 3조 9,213억, 2021년 4조 5,497억원으로 그 규모가 증가하였으며,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당사는 홈페이지 및 웹사이트 내 개인정보 노출 사고 예방을 위한 개인정보 탐지/차단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수의 홈페이지를 관리하기 위한 편의기능을 제공하며 개인정보의 검출과 추이분석 등 탐지된 위협요소에 대한 이력관리와 함께 개인정보 등록을 사전 차단하는 통합관리 시스템인 i-PMS 솔루션 등 보안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약 200여개 이상의 금융기관, 공공기관,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자체 개발한 개인정보 탐지/차단 솔루션 및 제품에 대해 판매, 구축, 유지관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가기관 및 공공기관에서 발주하는 연구과제 사업에 참여하여 최신 기술 탐색과 연구 개발을 수행함으로써 지속적인 기술 축적 및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여 시장 경쟁력을 높여나갈 예정입니다.

나 . 시장여건 및 영업의 개황

(1) 산업의 특성

[모바일커머스]

국내 모바일커머스 산업은 스마트폰의 보편화에 힘입어 그 이용자층이 보다 확대되고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 기술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모바일커머스 환경 또한 급변하고 있습니다.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TV 매체의 등장, 개인용 컴퓨터와 인터넷 보급, 스마트폰의 보급 등으로 인하여 오프라인 유통 기반의 쇼핑 방식이 TV, 인터넷, 그리고 무선 인터넷 환경 기반 쇼핑으로 다변화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 이루어지는 모바일 쇼핑은 소비자가 이동 중 또는 틈새 시간을 활용하여 쇼핑을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기존 오프라인 쇼핑 방식의 시공간적인 제약을 극복하여 전체 온라인쇼핑 거래액 비중을 점차 늘리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의 모바일커머스 시장이 저렴한 가격대의 실물 상품 위주였던 반면, 최근에는 서비스 상품으로 다양해지고 있는 등 그 활용도와 가치가 점차 증대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모바일 기술의 개발에 따라 함께 출시되는 다양한 플랫폼과 디바이스에 대응하여 모바일커머스 산업에서도 새로운 산업환경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등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정보보호/보안]

정보보호산업은 암호, 인증, 인식, 감시 등의 보안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제조 또는 판매하거나 보안기술 및 보안제품을 활용하여 재난, 재해, 범죄 등에 대응하거나 관련 장비, 시설을 안전하게 운영하기 위한 모든 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산업입니다. 코로나 팬데믹의 영향으로 언택트 문화가 확산되고 국가적으로도 디지털 뉴딜 정책을 시행하고 있는 등 디지털 대전환이라는 트렌드 속에서 정보보호 산업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언택트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온라인으로의 비즈니스 활동이 활성화 되었으며 이는 디지털 보안의 중요성을 더욱 부각 시키고 있습니다. 정보보호에 대한 중요성은 평상시에는 인식하지 못하지만 사고 발생 시 파급력이 매우 크고 대응하기 위해 높은 수준의 품질을 요구합니다. DDoS, 랜섬웨어 등 진화하는 보안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더욱 진보된 보안 솔루션이 필요해지고 있기에 지속적인 R&D가 필요한 산업입니다.

(2) 산업의 성장성

[모바일커머스]

모바일 쿠폰이란, 각 매장에서 실물상품으로 교환 가능한 쿠폰을 이미지로 저장하여 모바일로 손쉽게 구매 및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이며, 개인간의 선물 또는 기업의 마케팅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당사가 영위하는 모바일 쿠폰 사업은 이러한 트렌드에 힘입어 다양한 플랫폼 및 디바이스에 대응하며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국내 모바일 쿠폰 시장의 경우 통신사에서 시작됐는데, 2006년부터 시작한 SKT의 기프티콘 서비스, KT의 기프티쇼와 LGT의 OZ 기프트 등이 대표적이며, 2009년 기준 약 330억원 정도의 규모를 형성한 것으로 업계는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후, 2010년부터 소셜커머스의 쿠폰이 등장하였고, 2011년 카카오톡 기프티콘(B2C 선물하기 서비스)을 통한 브랜드사 쿠폰의 유통이 시작되면서 본격적으로 시장이 확대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업계는 모바일 쿠폰 시장의 지속적인 확대에 따라서 2017년 1.2조원에서 2019년 3.3조, 2021년은 5.9조원(출처:통계청)의 시장규모를 형성하고 있을 정도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산업의 성장은 선물을 하는 문화의 변화에 기인한 것으로 예측되며 꾸준한 시장 규모 확대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정보보호/보안]

정보보안/보호 산업은 코로나 19의 세계적인 대유행과 맞물린 디지털 대전환으로 사회적으로 정보보호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고 기업의 보안 역량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어 코로나 19 유행 상황 속에서 매년 10%대 성장률을 지속 달성하여 국내 정보보호 관련 산업 매출은 2019년 11.1조에서 2021년에는 13.8조로 확대되었습니다. (출처: ’22년 국내 정보보호산업 실태조사, 과기부) 특히 기업들의 재택 근무를 위한 인터넷기반 자원공유 환경 전환 수요 증가로 네트워크 보안, 데이터보안 등이 국내 정보보안 시장에서 주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기업들의 보안 내재화로 인해 지속적인 정보보안 수요가 존재하여 꾸준한 시장 규모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클라우드 시장 확대 및 운영 환경 확대에 따라 클라우드 환경의 정보보호/보안이 중요해지고 있으며 클라우드 환경에 적잡한 보안 솔루션 및 서비스가 필요하여 관련 분야의 시장 규모의 확대가 예상됩니다.
또한, 정보보호/보안 산업에 클라우드 및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을 통해 침해 사전 탐지 및 차단 기술이 확대되고 있으며 관련 분야의 시장 규모 확대가 예상됩니다.

(3) 경기변동의 특성

모바일커머스 산업 및 정보보호/보안 사업은 경기변동에 일부 영향이 있을 수 있으나 제한적입니다.

(4) 경쟁요소

[모바일커머스]

모바일 쿠폰 시장의 급성장에 따라 인터넷 기업과 통신 업체 등 대기업의 시장 진입과 더불어, 솔루션 네트워크 구축 외 별도의 대규모 투자금액이 소요되지 않는 특성 상 다양한 소규모 벤처, 스타트업 기업 등이 시장에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현재 모바일 쿠폰 산업의 참여자는 다음과 같이 구성되고 있습니다.

– 쿠폰 발행사 : 쿠폰 발행, 인증, 결제 등을 위한 SW 및 HW 제공 (당사)
– 서비스 제공사(B2C 채널) : 이동통신사, 소셜커머스 운용사, 메신저 서비스 등
– 기업체 및 마케팅 대행사(B2B 채널) : 기업체들의 마케팅 수단을 위한 쿠폰 수요
– 가맹점 : 상품 제공 온라인/오프라인 매장
– 쿠폰 이용자 : 소비자

채널 측면에서 과거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였던 이동통신사를 비롯하여, 소셜커머스 운용사, 메신저 서비스 운용사 등 다양한 기업들이 모바일 쿠폰의 판매를 위한 채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쿠폰 발행사에 속하는데, 발행사는 소비자와 모바일 쿠폰의 거래계약을 체결하는 한편, 가맹점과는 상품공급계약(가맹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소비자와 가맹점간 거래에 있어 모바일 쿠폰을 결제수단으로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정보보호/보안]

정보보호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에 따라 관련 기업 역시 년 평균 14%의 증가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출처: ’22년 국내 정보보호산업 실태조사, 과기부) 정보보호 시장에서 빅데이터, 인공지능(AI)을 정보보호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와 제품 연구 개발이 증가하고 있어 지속적인 최신 기술을 적용한 제품 및 서비스 개발이 필요합니다. 공공시장의 경우 업무 시스템 구축사업 내에서 필요한 기능과 제품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SI 사업자가 제품을 선정, 제안하는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직접적인 고객 영업 뿐만 아니라 SI 사업자와의 영업 강화가 필요합니다.

(5) 경쟁력을 좌우하는 요인 및 회사의 강점

[모바일커머스]

모바일쿠폰사업에서 경쟁력을 좌우하는 요인으로 제휴를 맺은 브랜드사 확보입니다. 고객이 많이 사용하는 브랜드사 쿠폰(예: 커피, 치킨브랜드 등) 제휴를 직접 맺어 공급할수록 모바일쿠폰회사의 경쟁력을 가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영업력이 바탕이 되는 B2B거래처는 회사가 입찰, 담당자와의 관계 등을 통해 이벤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당사는 모바일쿠폰을 주된 영업부문으로 영위하는 회사로서 강력한 솔루션을 기반으로 독자적인 모바일 커머스 사업을 위한 전체 영역을 커버합니다. 상품의 판매, 인증, 발송, 교환, 정산까지, 시장의 변화를 정확히 분석하고 대응하며 축적된 기술력으로 어떠한 모바일 환경이라도 최적화된 쿠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점이 강점입니다.

[정보보호/보안]

정보보안/보호사업에서 경쟁력을 좌우하는 요인으로는 최신 정보/보호 기술의 연구 개발과 지속적인 영업을 통한 고객 확보입니다.
당사는 AI 기반 개인정보보호 강화기술 연구과제 사업(2022~2024)을 수주하여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정보보안/보호 서비스, 제품 개선 및 신제품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당사의 기술력 향상 및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기업고객 위주의 정보보호/보안 서비스, 제품의 영업(B2B)에서 적극적인 공공분야 영업을 통해 공공시장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6)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가)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사업

당사는 기존의 사업 목적에서 2023년 03월 29일 정기주주총회에서 인공지능, 빅데이터 시스템, 클라우드 솔루션 개발 및 서비스 사업 관련하여 부대 사업으로 발생할 수 있는 사업목적을 추가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기존 정보보호/보안 사업의 시너지 증가를 도모하고 고성장이 전망되는 글로벌 트랜드를 빠르게 파악하여 관련 기술 기반의 비즈니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나) 정보보호/보안 사업

당사는 기존 전통적인 정보보호/보안 사업에 빅데이터, 클라우드 및 인공지능 등과 같은 최신 기술을 접목하여 관련 기술 기반의 비즈니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를 통해 원천기술의 확보 및 관련 분야의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클라우드 보안, 인공지능 보안 및 OT 보안 등으로 영역을 확장하고자 합니다.

(다) 생명공학 및 의료 사업

당사는 기존의 사업 목적에서 2020년 08월 05일 임시주주총회에서 생명공학 및 의료 사업 관련하여 부대사업으로 발생할 수 있는 사업목적을 추가하였습니다. 이어 의료기기, 차세대 신약개발 검증 플랫폼, 첨단융합 헬스케어 등을 핵심 분야로 선정하였습니다.

이에 2021년 02월 05일 메디프론디비티의 유상증자에 참여하여 최대주주의 지위를 확보하였으며, 이에 따른 생명공학 및 의료사업의 시너지 증가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향후 차세대 신약개발 검증 플랫폼, 첨단융합 헬스케어 분야 협업도 계획 중에 있습니다.

 

티사이언티픽 주식 전망, 차트 분석 – 비트코인 반감기,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남들은 어떻게 판단하는지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비트코인의 미래에 대해서 굉장히 밝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사실 이 주식을 관심있게 보고 있기는 한데, 많이 부족한 느낌이 든다. 일단 실적도 부족하고, 차트 모양도 좋지 않다.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기대 및 내년이면 반감기가 찾아온다. 차라리 비트코인 현물에 대한 관심을 갖을 때가 아닌가 싶다. 비트코인은 차트 모양도 좋기 때문이다.

 

각종 자료

감사보고서 무료 다운로드 -> [티사이언티픽]분기보고서(2023.11.14)

최근 다른 관심주 네옴시티 관련주 : 희림 클릭

 

Leave a Comment